뇌혈관질환 진단비 보험비교

뇌혈관질환 진단비 보험비교

뇌혈관질환은 한국인에게 암, 심장질환과 더불어 3대질병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흔히 뇌출혈이나 뇌경색으로 쓰러졌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뇌혈관질환에 포함됩니다.

오늘은 뇌혈관질환보험비교를 비롯해 뇌혈관질환 전조증상과 뇌혈관질환보험 청구 질병코드와 진단비설정, 가입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총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뇌혈관질환 진단비보험비교

뇌혈관질환 진단비보험이란?

뇌혈관질환으로 진단 확정을 받았을 때 보험가입할 때 계약한 금액을 일시에 지급합니다.

뇌혈관질환 진단비 장점

수술이나 입원 특약 등은 수술이나 입원 등의 조건을 클리어해야 하지만 진단비보험은 진단만 받으면 보험금을 지급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뇌혈관질환 진단비 보장범위

뇌혈관질환 진단비는 보장범위를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뇌출혈 <뇌경색<뇌졸중<뇌혈관질환 으로 넓어지기 때문에 뇌출혈 특약만 있는 경우 보장범위가 좁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뇌혈관질환 특약으로 보장을 넓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뇌혈관질환 전조증상

 

뇌졸중(중풍)

뇌 일부분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면 뇌경색.

뇌혈관이 터지면 뇌출혈이라고 하고 둘을 합쳐 뇌졸중이라고 합니다.

  1. 허혈성 뇌줄중 : 뇌경색으로 혈관이 막히면 혈관을 통해 혈액을 공급받던 뇌 일부가 손상됩니다. 이것을 허혈성 뇌졸중이라고 부릅니다.
  2. 출혈성 뇌줄중 : 뇌출혈로 뇌혈관이 터져 뇌 안에 피가 고여 그 부분의 뇌가 손상되는 것으로 출혈성 뇌졸중이라고 부릅니다.

뇌졸중 증상

흔히 중풍이라고 불리는 뇌혈관질환, 뇌졸중 증상은 여러가지입니다. 

의식장애가 일어나고 반신마비나 반신 감각마비, 말이 어눌해지고 잘 안나오거나 어지럼증, 갑작스러운 두통이나 구토, 시야가 잘 안보이면서 물체가 2개로 겹쳐 보이거나 삼키는 것이 어려워지는 등 다양합니다.

뇌줄중 증상이 일어나면 응급으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발생 후 시간이 중요합니다. 혈류 공급이 중단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뇌손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빠른 시간내에 병원에 가야 합니다.

뇌졸중 치료의 골든타임은 3시간으로 뇌졸중이 발생하기 전 전조증상을 잘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팔 다리 마비 증상: 얼굴이나 몸 한쪽에 마비가 왔다가 풀리면서 힘이 빠집니다.
  2. 감각 이상 : 얼굴이나 팔, 다리에 감각 장애가 생기면서 감각이 둔해지고 저리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3. 언어장애 : 갑자기 말이 어눌해지고 이해하기 힘들어집니다. 글을 읽지 못하거나 쓰기 힘들어집니다.
  4. 시야, 시력 저하 : 한쪽 눈이 안보이거나 시야 구석이 어둡기 보일 수 있습니다.
  5. 갑작스러운 두통 : 뇌경색보다는 뇌출혈 시 많이 나타압니다. 극심한 두통으로 의식을 잃을수도 있습니다.
  6. 어지럽거나 평형감각 이상으로 몸이 한쪽으로 기울어 중심을 잡기 힘들어집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갑작스러운 증상입니다. 갑자기 발음이 어눌해졌다가 다시 좋아진다던가 좀전까지 멀쩡했던 손이 갑자기 움직여지지 않는 등의 증상을 그냥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뇌혈관진단비 청구 가능한 질병코드

뇌혈관질환 진단비는 치료로 인한 입원, 수술을 받지 않아도 뇌혈관질환 진단 확정을 받으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진단기준은 약관에 따른 질병코드에 근거하여 코드에 따라 지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 질병코드

뇌출혈
I60(지주막하 출혈) / I61(뇌 내출혈) / I62(기타 비외상성 두개 내 출혈)

뇌경색
뇌출혈 진단비 보장 질병 + I63(뇌경색증) / I65(뇌전동맥의 폐쇄 및 협착) / I66(대뇌동맥의 폐쇄 및 협착)

뇌혈관질환 진단비
뇌경색 진단비 + I64(출혈 또는 경색 등으로 명시되지 않은 뇌졸증)

I67(기타 뇌혈관질환) / I68(달리 분류된 질환의 뇌혈관 장애)

I69(뇌혈관질환의 후유증)

 

뇌혈관질환 진단비보험 비교 시 주의사항

뇌혈관질환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한 방법으로 아래 사항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1. 뇌혈관질환 진단비 보험의 보장범위는 보험사마다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하고 지급여력이 좋은 회사 위주로 찾는 것이 좋습니다.
  2. 가입한 보험이 CI보험이라면 진단비 청구가 까다로워 미지급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보장범위와 지급되는 경우를 꼼꼼히 살릴 것.
  3. 스탠스 삽입 시술의 경우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한 시술이므로 진단비와 더불어 수술비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필요.
  4. 가입할 때 고지사항 위반이 없도록 성실하게 답변하는 것이 추후 진단비 지급 받을 시 잡음이 없음.

 

뇌혈관질환 진단비보험은 한국인에게 위험한 대표 3대질병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가입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만큼 중요한 것이 뇌혈관질환 진단비보험과 심장질환 진단비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질환이 있고 가족력에 혈관 관련 질환이 있다면 더더욱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보험비교 인슈원을 통해 각 보험사별 뇌혈관질환 진단비보험 비교를 해본 후 가장 좋은 조건의 상품으로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회사 상품별, 성별, 직업에 따라 가입가능한 담보와 가입금액, 보험료 등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가입 전 보험사에게 정확한 내용을 설명들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