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진단비만 잘 챙기면 된다고 생각했던 과거와 달리 암보험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암보험비교 가입 시 알아두면 도움되는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의 암의 트렌드는 원발암에 더해 전이암, 재발암까지 보장을 해주는지 여부입니다.
또한 점점 좋아지는 고가의 최첨단 항암치료법까지 보장해주는 암보험인지 입니다.
과거보다 보장이 더 넓어지고 세밀화되고 있는 것이 현재 암보험의 특징입니다.
새롭게 나오는 암보험 특징을 잘 알아두시고 가입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암보험비교 가입 알아둘 점 3가지
1. 통합암진단비 여부
기존 일반암 기준 1회 지급하고 소멸되는 암진단비와 달리 요즘 암보험 통합암 진단비는 암을 여러개의 부위로 세분화해서 암 진단비를 다횟수 보장합니다.
2. 전이암까지 보장하는지 여부
기존 암보험은 최초 발생한 암 부위에 대해서만 보장을 해주었기 때문에 전이된 부위는 보험금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개정된 통합 암 진단비는 원발암과 전이암을 구분하지 않고 발생부위 기준으로 다횟수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3. 암주요치료비 통합 보장 여부
암주요치료비 특약은 암수술, 방사선치료, 약물치료를 나누지 않고 암 직접치료라면 모두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특약 하나로 모든 암 치료비를 보장한다는 아이디어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암보험은 암 진단을 확정받으면 보험금을 지급하는 진단비와 암 치료를 위해 수술을 받으면 수술비, 암 치료에 드는 비용을 보장하는 암치료비로 특약이 나뉩니다.
하지만 암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수술을 하지 않고 항암치료만 받는 경우도 많고 표적항암약물 특약에 가입했지만 해당하지 않으면 보험금을 받지 못하니 그 특약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신의료기술이 계속 나오지만 기존 암보험에는 관련 특약은 만들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보험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꿈의 치료라고 불리는 중입자치료는 치료비가 5천만원 정도로 초고가인데 미리 가입한 암보험에는 중입자치료 특약이 없기 때문에 암보험에 가입했어도 환자가 스스로 부담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 바로 암주요치료비 특약입니다.
어떤 암에 걸려 어떤 치료를 받을지 몰라도 원발암, 전이암, 재발암 구분없이 주요한 치료(수술, 방사선, 약물)로만 분류되면 치료비를 5년간 집중 보장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즉, 중입자치료처럼 고가의 신의료기술이 나와도 수술, 방사선, 약물치료, 호스피스완화 치료로 분류되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4. 새로운 암보험 통합 보장 트렌드
암보험 트렌드가 혁신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암진단비 중심에서 통합암 다횟수 보장에 전이암 보장에 더해 고가의 신의료기술 수요가 증가하면서 주요치료비 특약까지 새롭게 개정되고 있습니다.
평균연령이 높아지고 고령화의 진행으로 치료비는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진단비와 치료비까지 종합 보장하는 상품으로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